[스토리][쿨다운시리즈 3화] 진짜 쿨다운을 위한 메디힐리의 연구개발기 (feat.느낌연구소)


운동 후 '쿨다운' 챙기기! 왜 중요할까요?
메디힐리가 시리즈로 알려드릴게요! 

-


제 2의 심장, 종아리에 주목한 이유


종아리가 우리 몸의 "제 2의 심장"으로 불린다는 사실, 아셨나요?
전신의 건강을 좌우하며, 심지어 생명을 유지하는 데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종아리 근육입니다. 




많은 현대인들은 출퇴근 등 평소의 생활 환경과 습관으로 다리가 쉽게 붓고 지치는 것을 경험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밀려 매일같이 붓고 뭉친 종아리를 풀어주는 일은 그리 만만하지 않죠.

종아리 근육은 심장에서 온몸으로 보내진 혈액을 다시 펌프처럼 끌어올려 다시 되돌려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 순환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종아리에 혈류가 막힌 경우 하지정맥류 등의 질환으로 이어지거나 뇌졸중, 심장병 등의 생명을 위협하는 큰 이상을 발생시키기도 하거든요. 실제로 한 기사1에 따르면, '영국 혈관외과학회의 연구 결과를 통해 심장질환 환자의 55%가 종아리근육의 펌프기능이 저하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종아리 근육 뭉침을 그저 '어제의 피로로 무거워진 종아리', '알 다리'로 가볍게 보고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케어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특히, 다리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매일같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필수적이겠죠. 뭉친 종아리는 미용의 문제가 아니라 '순환'의 문제입니다.


쿨링 효과를 넘어선 진짜 '쿨다운'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 체내에 쌓인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쿨다운'의 중요성은 지난 1화에서 알아본 바 있어요. 


일상 생활을 하는 분들도, 운동을 즐기는 분들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쿨다운'을 할 수 있는 종아리 케어 제품을 구상하면서 트레이너, 의사, 약사, 물리치료사, 스포츠학과 교수 등 46인의 전문가를 만나 자문을 구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알려준 쿨다운의 핵심은 단순 '쿨링'이 아니라, 원활한 혈액 순환을 통한 '근육 리커버리'에 있었습니다! 근육과 혈액 순환의 원리를 알아야 근본부터 시원하게 풀릴 수 있다는 것이죠.

메디힐리 느낌연구소는 190개가 넘는 국내외 제품을 조사하며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그럴수록 물리적으로 뭉친 근육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어야 진짜 '쿨다운'을 말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어요.


메디힐리 느낌연구소는 '진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개발 방향을 정의했어요.



미션: 수축 작용을 구현하라


시중에 나와 있는 쿨링패치를 모두 살펴봤지만 종아리의 매커니즘까지 고려한 제품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종아리를 위한 제품이라면 종아리에 맞는 모양이어야 하지 않을까요?
우선 메디힐리는 46인 전문가의 자문을 반영하여 '종아리 하트존'을 고려한 과학적인 디자인으로 기존의 사각형 패치들과 차별화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공을 들인 것은 실제로 당겨주고, 조여주고, 풀어주는 듯한 물리적 작용을 만들어내는 일이었어요.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근육을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하는 스포츠테이핑과 부항에서 힌트를 발견했습니다. 특히 스포츠테이핑은 평소 스포츠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지만, 피곤한 근육의 힘을 덜어주고, 리프팅의 원리로 스트레스 받은 근육을 달래주는 데 널리 쓰이는 방법입니다. 근육의 구조를 잘 알아야 하기에 전문가가 아니면 효과적으로 붙이기 어려운데요, 메디힐리 느낌연구소는 바로 이 스포츠테이핑의 원리를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에 적용하고 싶었어요.

 


테이핑 효과와 같은 '수축 작용'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원단 자체에 탄성이 있어야 했습니다.
메디힐리 느낌연구소가 찾아낸 탄성 소프트쉘 원단은 결의 방향대로 쫀쫀하게 늘어났다가 다시 수축되어 돌아옵니다. 늘려 붙일수록 전문가의 마사지처럼 섬세한 케어를 받은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도록 말이죠. 높은 원가와 큰 로스율에도 불구하고, 진짜 '쿨다운'을 향한 메디힐리 느낌연구소의 진심을 담은 선택이었습니다. 




200번에 가까운 실험 끝에 '수축 구심력'을 만드는 '매직피팅홀'을 추가해보니 차이는 극명했습니다. 그간의 수많은 샘플링과 가위질이 무색하지 않게, 세상에 없던 수축 쿨링패치가 탄생한 결실의 순간이었어요.


다리피팅만의 특별한 '매직피팅홀'이 보여주는 수축력의 차이!


다리피팅만의 특별한 매직피팅홀의 비밀은 바로 '수축구심력'인데요, 수축구심력의 더 자세한 원리는 다음 5화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0% 국산의 세심한 장점을 더하다


100% 우리의 기술로 고안하고 만들어낸 제품인 만큼 메디힐리 느낌연구소는 기존 쿨링 시트의 멘톨 성분에 더해 어떤 장점을 드릴 수 있을지를 고민했습니다. 바로 더 남다르고 우수한 '성분'인데요.

일반적으로 파스는 접착제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움직여도 잘 고정이 되는 반면, 떼어낼 때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대신 마스크팩에 사용되는 '하이드로겔' 성분을 더해 피부에 밀착되게 하고, 흡수 후에는 효과적으로 유효 성분을 전달해 피부까지 매끈하고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어요.

다리피팅에 함유된 해양 빙하머드인 아이싱머드는 캐나다 태평양 연안에서 발견되며 수천 년 전에 생성되었습니다. 아이싱머드 고유의 삼투압 작용으로 패치가 마르며 천천히 수축되기 시작합니다. 아이싱머드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게르마늄 성분은 노폐물 흡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자극받은 종아리 진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요. |*원료적 특성에 한합니다. 




2년간의 개발 끝에 2020년, 파스와 쿨링패치의 장점만을 결합한 '다리피팅'은 크라우드펀딩 채널 '와디즈'에서 171명의 서포터와 함께 펀딩 목표를 1708%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조금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개발과정은 늘 까다롭고 고단하지만,
1. 자연의 원료 (Natural Ingredient)
2. 항상 듣는 자세 (Always Listening)
3.힐링사이언스(Healing Science) 
의 약속을 언제나 새기며
메디힐리의 철학을 담아내겠습니다.




당신의 일상 속 작은 불편에 깊이 공감할게요,
from, 메디힐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