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쿨다운시리즈 2화] 어디에나 있는 러닝크루, "어쿠" | 메디힐리 쿨다운 CREW ①



운동 후 '쿨다운' 챙기기! 왜 중요할까요?
메디힐리가 시리즈로 알려드릴게요!

-  


지난 5월 메디힐리에서는 인스타그램으로 "쿨다운 CREW"를 모집했는데요, 총 18개 크루가 메디힐리의 '다리피팅' 제품을 체험해 보는 미션을 수행해 주셨습니다. 그 결과 메디힐리는 가장 열띤 참여를 보여주신 3개 크루(프리하이·어쿠·혁뛴도시)를 공식 후원 크루로 선정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활동하는 곳도, 규모도, 형태도 제각각이지만 러닝을 비롯한 운동에 진심을 다하고, '쿨다운'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는 쿨다운 1기 공식크루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말이 있다. 2000년대 들어 어디에서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환경을 설명할 때 주로 쓰이던 용어이다. 유비쿼터스는 라틴어로 '언제 어디에나 있는', '동시에 존재하는'이라는 뜻을 가졌다. 

  


메디힐리 쿨다운 1기 공식 러닝크루인 '어쿠'는 이 '유비쿼터스'란 단어를 닮았다. 정식으로 형태를 갖춰 활동하는 크루는 아니지만 
러닝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이들은 그때그때 '번개런'의 형태로 다양한 곳에서, 더 다양한 사람들과 유연하게 조합하기 때문이다.



쿨다운CREW를 위해 탄생한 러닝크루


어쿠는 오로지 '메디힐리 쿨다운CREW'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어쩌다 크루'의 줄임말인 어쿠는 오보나 크루 리더를 중심으로, 오 리더가 주로 활동하는 대형 러닝크루인 '뮤런' 및 올해 춘천마라톤대회를 함께 뛰기로 한 '춘삼이네' 크루 일원과 함께 결성했다. 


"춘천마라톤에서 330 언더를 목표로 하는 분들과 
주말에 종종 만나서 같이 뛰고 있었어요. 
그때 '메디힐리 쿨다운CREW'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함께 하실 분들을 알아봤는데, 
다리피팅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결국 
크루당 제한 인원인 15명을 꽉 채워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보나 리더)




활동 베이스가 없는 크루 특성상 한 번에 모든 멤버가 모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만큼 오 리더는 서울식물원, 남산공원 등 이곳저곳을 누비며 '메디힐리런'을 열어 팀워크를 보여주는 미션을 수행했다. 그 결과 어쿠는 뜨거운 참여율을 바탕으로 2등 우수크루로 선정되었다. 큰 크루에서 소규모로 모여 만든 위성 크루였기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다. 어쿠의 멤버들은 올봄 '다리피팅'으로 쿨다운을 함께 하며 즐겁게 모였던 시간을 알아준 것 같아 가장 기뻤다고 말한다. 




"어쿠는 주말마다 특별한 '벙(번개런)'을 만들어 영상으로 공유하고 있어요. 
사진보다는 영상이 기억에 많이 남다 보니, 같이 러닝하는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다는 것이 
어쿠의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메디힐리 쿨다운CREW 미션을 함께 하며 크루 멤버들과 더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어요."

(오보나 리더)




진짜 러너라면 필수, 쿨다운


모임의 형태와 방식은 유연한 반면 어쿠 크루 멤버는 달리기에 진심인 "찐 러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라톤을 준비할 정도로 러닝을 꾸준히 해온 만큼 러닝 관련 장비나 제품에 대해서도 빠삭한 편이다. 그러다 보니 운동 후 쿨다운에도 당연히 관심이 크다.


"쿨다운이 중요한 건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죠. 
운동으로 쌓인 피로를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우리 몸은 계속 적신호를 보내게 되거든요. 
계획한 러닝을 마친 뒤 1km 정도 샤킹*을 하거나, 샤워할 때 찬물로 무릎을 시원하게 해주는 아이싱 등 
각자 선호하는 쿨다운 방식이 있을 거예요. 

메디힐리 '다리피팅'은 다리에 붙이는 것만으로 아주 간편하게 지친 근육을 리커버리 할 수 있어요. 
쿨다운 1기 공식 크루로서 많은 운동인들, 특히 러너들께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제품이라 뿌듯합니다. "

(서수정)


*샤킹: 힘을 빼고 걷듯이 달리는 것을 말한다. 



러닝에 좋은 쿨다운 스트레칭을 해 보이는 어쿠 크루 멤버들. 다리 근육을 많이 쓰는 만큼 쿨다운은 잊지 않는다.



따로 또 같이, 어디에나 존재하다


어쿠의 멤버들은 러닝크루와 함께 달린다는 것의 장점으로 자칫 흔들릴 수 있는 목표에 대한 동기 부여와 연결성을 꼽았다.


"처음 혼자 러닝을 할 때에는 5km를 뛰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의지가 약해 조금 힘들면 도중에 걷게 되는 일도 잦았어요. 하지만 러닝크루와 함께 서로를 의지하며 달리다 보니 
개인적으로 설정한 목표를 하나 하나 이뤄나갈 수 있었습니다. 
성취감이 무엇인지를 몸으로 느끼며 러닝의 진짜 매력을 깨닫게 됐어요." 

(성낙원)


따로 또 같이, 느슨하게 이어져 있지만 지역과 구성원을 특정하는 데서 오는 한계를 쉽게 벗어날 수 있는 '유비쿼터스'적 장점을 가진 어쿠. 어쿠는 앞으로도 정규 크루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특별한 번개런을 통해 메디힐리를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다리피팅 제품을 매개로 더 많은 러너들에게 
메디힐리라는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징검다리같은 역할을 하고 싶어요. 
좋은 기록과 멋진 추억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어쿠'의 쿨다운에 
메디힐리가 계속 함께해 주신다니 든든하네요. 
더 좋은 컨디션으로 마라톤 대회까지 열심히 준비해 보겠습니다."

(오보나 리더)



| '어쩌다 크루', 어쿠는 뮤런 크루의 정규런에 함께하거나 평일 참여가 어려운 크루들을 위한
주말 번개런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정 베이스 없이 서울 권역을 중심으로 지역을 순회하는 방식이다.
*문의 : 오보나 크루 리더 인스타그램 (
@carrera.oh



[EVENT] 메디힐리 쿨다운크루와 함께하는 F45 운동 체험 스페셜 클래스에 초대합니다!


No.1 메디컬 힐링브랜드 메디힐리가 글로벌 팀 트레이닝 브랜드 F45와 함께 여는 스페셜 클래스에 총 10분을 초대합니다!

                 


메디힐리 쿨다운크루와 함께 45분간 고강도의 운동으로 최대의 효과를 선사하는 F45의 전신 트레이닝을 경험해보시고,  운동 후에는 메디힐리의 '다리피팅'으로 쿨다운하며 쿨다운 스트레칭도 배워보세요. 

클래스에 참여해주시는 분들께는 메디힐리xF45가 준비한 웰컴 기프트를 드립니다.




F45 소개
F45는 '인생을 바꾸는 팀 트레이닝'을 모토로 하는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입니다. 45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 높은 강도의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 최고의 운동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어 젊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F45 광화문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일시 : 2022년 8월 20일 (토) 오후 1시~ ※트레이닝 세션 포함 약 80분 소요 예정

*장소 : F45 서울 광화문 스튜디오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신청방법: 링크 양식으로 신청 | https://forms.gle/kA8JQVjtpdVjUs5r5

*참가자 발표: 8/16 (화) 예정 (메디힐리몰 공지 및 개별연락)


※실내 운동으로, 마스크 착용하여 진행합니다.
※실내용 운동화 및 운동복은 개별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당신의 일상 속 작은 불편에 깊이 공감할게요,

from, 메디힐리

0